기분 개선 클리닉

우울증

• 임상 양상 : 우울증에서 나타나는 증상은 다음과 같이 여러가지가 있으며, 개개인마다 양상의 차이가 있습니다.

우울한 기분 우울한 기분이 거의 매일 2주 이상의 기간 동안 지속되어 여러 생활 면에서 지장을 주게 됩니다.
흥미나 의욕의 상실 대인관계가 소홀해지거나 업무 능률이 떨어지거나 새로운 일은 시작조차 하지 못하게 되어 사회적인 위축이 가중되게 됩니다.
체중이나 식욕의 감소 또는 증가 우울증이 식이 장애의 원인이 되어 체중의 저하 또는 증가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불면증 또는 과수면 잠이 들기 어렵고, 잠이 들더라도 쉽게 깨거나, 반대로 낮 동안 너무 졸리거나 하루 종일 잠을 잘 수도 있습니다.
근심 걱정 실제 처해있는 상황보다 훨씬 더 비관적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만성 피로감과 여러 가지 신체증상 피로감 뿐 아니라 두통, 요통, 근육통, 헛구역질, 가슴 답답함 등의 신체 증상을 호소할 수 있으며, 이러한 증상으로 검진을 받아도 별다른 이상이 발견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고 능력 또는 집중력의 저하 불안과 초조감으로 안절부절 못하거나 결정을 내리지 못하여 우유부단해질 수 있습니다.
무가치감, 죄책감 스스로에 대해 가치 없게 느끼거나 과도한 죄책감을 보일 수 있습니다.
자살사고 반복적으로 죽음에 대해 생각하거나 자살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 진단 : 면담, 평가 도구 및 설문을 통한 평가 등을 종합하여 진단하게 됩니다.
  • 치료 : 약물치료, 개인정신치료, 인지행동치료 및 경두개자기자극술 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으며, 개인의 상태나 환경에 따라 여러가지 치료방법을 병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