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 조절 클리닉

HOME > 성인 정신건강 > 불안 조절 클리닉

공황장애

임상 양상

반복적으로 예기치 못한 공황발작이 일어나고, 공황발작의 재발이나 이로 인한 결과를
지속적으로 걱정하거나 관련된 상황을 회피하는 등의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공황 발작이란

진단

면담, 평가 도구 및 설문을 통한 평가 등을 종합하여 진단하게 됩니다.

치료

약물치료, 인지행동치료, 정신치료 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으며, 개인의 상태나 환경에 따라 여러가지
치료방법을 병행
할 수 있습니다.

사회불안장애(사회공포증)

임상 양상

다른 사람들에게 면밀하게 관찰될 수 있는 사회적 상황에 대해 극심한 공포와
불안을 느끼고, 이러한 상황을 회피할 수 있습니다.

치료방법을 병행
할 수 있습니다.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

임상 양상

외상적 사건에 직∙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뒤, 침습 증상, 지속적인 회피 반응,
인지와 감정의 부정적인 변화, 각성과 반응성의 뚜렷한 변화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증상 및 변화

치료

약물치료, 정신치료, 인지행동치료, EMDR 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으며, 개인의 상태나 환경에 따라
여러가지 치료방법을 병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