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력 향상(ADHD) 클리닉

HOME > 소아청소년 정신건강 > 집중력 향상(ADHD) 클리닉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이란?

개념

부주의함 또는 과잉행동 · 충동성을 주증상으로 아동초기에 발병하여 만성 경과를 밟으며,
여러 기능 영역(가정 · 학교 · 사회 등)에 지장을 초래합니다.

임상 양상

ADHD는 나타나는 증상에 따라 과잉행동-충동성 우세형, 부주의 우세형(조용한 ADHD).
이들의 증상을 모두 가지고 있는 복합형 이렇게 3가지 유형으로 분리됩니다.
일반적으로 복합형인 아이들이 많지만, 약 27%는 부주의 우세형을 보입니다.

ADHD 아동의 행동

부주의

과잉행동/충동성

가로라인

진단

면담, 평가 도구 및 설문을 통한 평가, 종합 주의력 검사 (CAT) 등을 종합하여 DSM-V 진단 기준에 의거해
진단
하게 됩니다.

가로라인

치료

ADHD 치료 방법에는 약물치료, 상담치료, 행동치료, 놀이치료 등 여러가지가 있으며, 아이의 상태나 환경에 따라 치료방법을 선택하게 됩니다.

tel:031-794-1889